언론보도

새뜰보호작업장 2025년 보호자와 후원자의 날 행사 개최

작성자 정보

  • 세종박양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근로장애인들 오찬 함께 하며 즐거운 시간…후원자들 기부금 모금해 공동모금회 전달


박영인 세종시장애인재활협회 회장이 인사말하고 있다

세종시 장애인 직업재활시설인 새뜰보호작업장이 5일 전동면 한수농원에서 2025년 보호자와 후원자의 날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사단법인 세종시장애인재활협회 박영인 회장과 이사, 근로장애인 및 보호자, 후원자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인사말하고 있는 노영미 새뜰보호작업장 원장

새뜰보호작업장은 이날 올해 각종 사업성과에 대해 보고한데 이어 우수직원을 표창하고 격려했다.


근로장애인과 보호자, 후원자들은 행사에서 김장김치와 수육, 굴미역국, 군고구마, 가래떡 등 자원봉사자들이 준비한 음식으로 오찬을 함께 나누며 환담하고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새뜰보호작업장은 이날 행사에서 후원자들이 모금한 기부금 전액을 세종시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할 계획이다.


새뜰보호작업장은, 지난 해에 이어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주관 사회공헌사업 시설로 선정돼 최근 근로장애인들을 위한 김장나눔 행사를 가진 바 있다.


박영인 사단법인 세종시장애인재활협회 회장은 이날 행사 인사말을 통해 “장애인들이 새뜰보호작업장에서 근로활동을 하면서 나날이 성장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며 “세종시장애인재활협회는 앞으로도 장애인 복지를 위해 힘써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노영미 새뜰보호작업장 원장은 “종사자들과 후원자들 덕분에 새뜰보호작업장이 장애인 복지에서 지속적 성과를 거둘 수 있게 된 만큼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장애인들이 근로 활동을 통해 삶의 질을 높여나갈 수 있도록 힘써 나가겠다”고 말했다.



행사 참석자들이 현장에서 기부금을 모금하고 있다. 새뜰보호작업장은 이날 모금액 전액을 세종시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할 계획이다

 


출처 : 뉴스세종·충청(https://www.newssejong.com)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